방문예약

 

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

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투시도

 

경기 일산에 들어서는 ‘휴먼빌 일산 클래스원’이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금융 혜택을 선보이며, 임의공급 청약에서 전 타입 마감됐다. 

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‘휴먼빌 일산 클래스원’은 지난 22일 진행된 임의공급 청약에서 두 주택형 총 56세대가 모두 청약 마감됐다. 특히 전용 84㎡A의 경우 3.43대 1의 준수한 경쟁률도 보였다. 

분양 관계자는 “계약금 정액제, 발코니 확장 등 타 단지에서는 수천만원 이상의 비용이 소요되는 것을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에서는 모두 혜택으로 누릴 수 있다 보니 임의공급 청약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 같다”며, “특히 분양가가 천정부지로 상승하는 가운데,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추고, 일산에서 입주까지 3,000만원대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 추가 미계약분에 대한 수분양자들의 관심도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”고 말했다. 

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지하 2층~지상 최고 34층, 4개동, 총 529세대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㎡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. 전용면적 별로는 △84㎡A 296세대 △84㎡B 233세대다. 

실제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금융혜택을 제공한다. 먼저 계약금 정액제로 입주까지 계약금 5%만 내면 추가 비용 없이 일산에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. 단지의 분양가가 6억원 후반대부터 형성된 것을 감안하면 내 집 마련에 드는 초기 비용이 3,000만원 대로 타 단지보다 합리적이라는 평가다. 

또한 발코니 확장 무상 혜택도 제공한다. 발코니 확장의 경우 타 단지에서는 수천만원에 달하는 옵션으로 초기 비용 부담은 낮추고, 더 널찍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다. 여기에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향후 부동산 시장이 회복되면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.

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은 일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떠오르는 단지로 일산에서도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곳에 들어선다. 풍동 인근지역에만 13개의 공공교육기관이 있다. 단지는 바로 옆 은행초가 있는 ‘초품아’다. 풍동초, 풍동중, 세원고 등을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, 수도권 3대 국제고등학교 중 한 곳인 고양국제고가 인근에 위치한다. 일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백마 학원가, 풍동도서관 등도 인접해 있다. 

또한 식사·풍동권 약 2만1,000세대 주거타운의 중심 입지를 차지한 만큼 주변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, 식골공원, 은행마을공원, 도촌천 등 자연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.

교통환경으로는 고일로,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고,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,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. 여기에 경의중앙선·서해선 풍산역·백마역이 인접해 있고, 근거리에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GTX-A노선(예정)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. 

살아볼수록 만족스럽다는 ‘휴먼빌’ 아파트답게 주거 공간도 잘 설계됐다. 전용 84㎡A는 4베이(Bay) 판상형 구조로, 대면형 주방 설계를 통해 넓고 편리한 조리공간을 확보했으며 오픈형 키친이라 가족모임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. 또한 가족들이 다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서재 공간, 취미 공간 등으로 꾸밀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되며 현관창고,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조성된다.

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의 커뮤니티는 지역민의 니즈를 반영해 지역 최고 수준으로 조성된다. 날씨에 상관없이 누구나 편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연습 공간인 '골프클럽', 다양한 운동기구를 통해 입주민들의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인 '피트니스',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‘피트니스 키즈’, 이 외에도 GX룸, 퍼스널 피티룸, 실내 놀이 공간인 휴먼빌키즈, 런드리룸 등 입주민의 취미·여가생활을 책임질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선다.

특히 학세권에 맞춘 최적의 커뮤니티도 갖췄다.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프라이빗한 1인 독서실, 오픈형 독서실, 최근 트렌드에 맞춘 학습 및 토론을 할 수 있는 '휴먼빌 스터디카페'와 유명 카페를 옮겨 놓은 듯한 고품격 '휴먼빌라운지'가 눈에 띈다.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육·문화 등을 누릴 수 있는 가족 모두를 위한 공간인 '북클럽'도 조성돼 입주민들의 삶을 더욱 여유롭고 윤택하게 해 줄 예정이다.

한편, 추가 미계약분에 대한 정보는 모델하우스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,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에 위치해 있다. 

 

 

<출처@경상일보>